아기24개월

아기24개월

[우리아기]
24개월이 되면 빠른 속도로 이리 저리 뛰어 다니고, 그림을 그리고, 짧은 문장의 말을 합니다. 독립심이 강해져 자신을 부모에게서 분리하여 개인성을 확보하려는 경향이 있어 부모와 자주 충돌하게 되요. ‘왜’라는 말을 자주하며, 남녀의 성의 차이를 인식하기시작합니다.

[만점엄마]
우리 예쁜 아기를 임신하고, 낳고 또 키우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이란 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저희 마더비와 함께하신 임신/출산/육아정보가 회원님께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조금 덜 똑똑하고, 또래보다 조금 늦더라도 조급해 마시고 늘 건강하다는데 감사하시면서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따스한 심성을 가진 아이로 키우시길 부탁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아기와 함께 행복한 가정 되시길 저희 마더비는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만점아빠]
마음은 항상 가족과 함께 하고 싶지만, 일에 지치고 시간이 없어서라고 아쉬워 하면서도 막상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으면 잠으로 소일하거나 TV만 보는 아빠들이 무척 많아요. 아빠는 가족의 중심임을 생각하세요. 주말에 함께 있을 시간만을 생각하며 하루하루의 수많은 가사를 불평없이 처리하는 아내의 얼굴과, 아빠와 함께 놀 때 더 맑은 웃음을 짓는 소중한 아이를 생각해 보세요. 소중한 시간을 어떤 행복으로 채울지를 고민하시는 아빠가 되어 보세요.

[가족생활]
주말농장은 흙을 밟지 못하고 자라는 아이에게 직접 자연을 보여줌으로써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해주고, 물을 주고 돌보는 과정을 통해 책임감도 심어줄 수 있는 곳이죠.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수 있구요. 자연을 접하면서 감성도 풍부해지고, 매주 심은 채소가 얼마나 자랐는지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똑똑이 키우기]
요즘 아이들은 밖에서 뛰어 놀거나 자연스런 일상생활 속에서 운동을 하기 보다는 정해진 시간에 운동을 하기 일쑤고, 많은 시간을 TV와 비디오게임으로 보내기 때문에 예전의 아이들 보다 허약해지기 쉬워요. 휴일이 되면 아빠, 엄마는 좀 쉬고싶은 게 당연하겠지만, 아이를 위해서 야외로 나갈 기회를 자주 만들어 아이가 맘껏 뛰어 놀 수 있게 해주세요. 아이의 가장 좋은 친구는 부모님이랍니다.

[일하는 엄마]
이 시기의 아이는 분리불안이 심해지죠. 엄마가 자신에게서 멀어지면 큰 불행이 닥쳐 올 것 같은 두려움을 느끼게 되므로, 엄마가 옆에 없으면 불안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는 아이에게 엄마와 떨어져 있는 시간을 이해시키도록 노력하세요. 그리고 아이와 같이 있을 때는 엄마가 자신만을 위해서 모든 노력을 다한다는 믿음을 주세요. 아이와 함께 있는 동안에는 아이가 만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집중해 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