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22개월

아기22개월

[우리아기]
22개월이 되면 간단한 음악을 따라 부를수도 있어요. 때때로 짧은 문장을 말할수 있고 길고 짧은것, 높고 낮음의 반대말의 개념을 조금씩 익혀가는 시기입니다. 함께 노래를 많이 불러 주세요.

[만점엄마]
집안에는 다리미, 난로, 가스렌지, 콘센트등 위험한 물건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기는 그런 인식이 없으므로 아기가 만지려고 하면 여기는 안돼하고 곧 그자리에서 꾸짖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아이가 깜짝놀라 울음을 터뜨릴 정도의 박력이 필요하며, 그래야만 엄마의 진지함이 전달됩니다. 안전교육에 예외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언제 어느때든 반복하여 주의를 줌으로써 정말 안된다는 사실을 기억시키세요.

[만점아빠]
종로에서 빰맞고 한강에서 눈흘기진 않으시나요. 많은 아빠들이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고스란히 집으로 가지고 와서 아내에게 풀거나 아이에게 화를 내곤 하는데, 이건 매우 좋지 않은 습관이예요. 가급적 회사에서의 일은 회사 문을 나서는 순간 모조리 털어 버리시고 웃는 얼굴로 대문을 열도록 의식적으로라도 노력해보세요. 무서운 얼굴의 아빠는 아이가 가장 먼저 피한답니다.

[똑똑이 키우기]
책이나 잡지에서 아이가 자주 사용하는 물건이나 장난감과 비슷한 그림을 준비했다가 아이에게 보여주고 찾아오도록 시켜보세요. 실제로 사진을 찍어서 보여줘도 좋구요. 아이가 물건을 잘 찾아오면 점차 윤곽선만 그린 그림을 보여주고 찾아보도록 해보세요. 잘 못한다고 쉽게 포기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반복해서 이야기해주고 가르치면 아이도 차츰 이해하기 시작할 거예요. 인내를 가지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