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34주

임신34주

임신34주

[우리아기]
태아의 몸무게는 2000g이고 키는 49cm정도로, 머리부터 엉덩이까지의 몸통길이는 30cm입니다. 뼈는 딱딱하고, 다만 머리뼈만 아직 완전히 결합되지 않아 약간 물렁한데, 이것은 출산시 산도를 통과하기 위해서죠. 태아의 피부는 피하지방의 발달로 주름이 많이 없어지고 혈관이 잘 안 보이게 되어 붉은 색이 사라져 갑니다.

[만점엄마]
출산일이 다가옴에 따라 산모들은 자연분만에 대해 여러가지 불안감이 생기기 마련이죠. 특히 요즘은 산모와 아기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 라마즈 분만, sophology 분만, 수중분만 등의 다양한 분만법이 있으므로 남편과 함께 상의하여 성공적인 분만을 준비하세요. 이 시기에는 전치태반, 태반 조기박리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점아빠]
이젠 가급적 일찍 퇴근하셔서 아내와 함께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주세요. 저녁을 함께하고 산책을 한다거나 아내의 몸을 마사지해 주거나, 라마즈를 배운다면 호흡법이나 긴장완화법도 함께 연습하세요. 꾸준히 연습하여 몸으로 외우셔야 극한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호흡법을 할 수가 있으니까요. 이제부터 남편의 역할이 특히 중요하니 아내가 남은 시간을 잘 지낼수 있도록 더욱 더 세심하게 신경써 주세요.

[가족생활]
산후조리를 맡아줄 사람을 미리 결정해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친정이나 시댁, 친척 등 편하게 부탁할 수 있는 사람 중에서 상대방의 의견을 물어 적당한 쪽으로 결정하도록 하세요. 만약 형편이 여의치 않다면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죠. 산후조리원은 최근 들어 수가 늘어났기 때문에 여러 곳을 돌아다녀 보고 시설이나 서비스, 가격 등을 직접 비교하는 것이 좋아요.

[똑똑이 키우기]
공포영화는 물론 안되겠죠. 아주 슬픈영화도 가급적 피하시구요. 될 수 있으면 즐겁고 상쾌한 가족영화를 골라보시는 게 좋아요. 예쁜 아이들이 나오는 영화도 좋구요. 남편과 함께 편안하게 누운 자세에서 영화감상을 해보세요. 쉬운 영어대사가 나오면 따라해 보시구요. 아기에게 영어를 가르친다고 직접 영어회화학원을 다니시는 엄마도 있는데, 쉽게 영어태교를 할 수 있는 방법-좋은 영화한편 보자구요.

[일하는 엄마]
업무에도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예쁜 아기의 얼굴을 매일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직장에 다니는 엄마가 가장 고민하는 것이 바로 탁아방법의 선택이겠지요? 친정,시댁 탁아와 각각의 탁아시설의 장,단점 및 상세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세요. 그리고 지금부터 마음의 준비를 시작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