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1주

아기1주

[우리아기]
탄생이후 1주일까지 아기는 정상 신생아에게만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생리적 변화를 보이게 되는데, 이 때 생리적 변화와 병에 걸려 나타나는 증상 또는 비정상 소견과의 구별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출생직후 신생아 건강측정>

[만점엄마]

짝!짝!짝! 축하합니다. 회원님과 아기의 건강을 진심으로 기원하면서 힘든 고비를 잘 이겨내신 회원님께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이제 진정한 엄마가 되셨습니다. 어렵게 낳은 사랑스런 아기, 이제부턴 건강하고 총명하게 잘 키우는 더 중요한 일이 남았습니다. 그 무엇보다 몸조리 잘 하시고 잘 드시기 바랍니다.

[만점아빠]
축하드립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빠가 되셨네요. 수고한 아내에게 고맙다는 말은 이미 몇번이고 하셨을 테구요.. 이제,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마음의 준비를 충분히 하실 시간입니다. 마냥 예쁘고 귀여운 아기지만 그만큼 부모의 손길을 많이 필요로 하지요. 산모는 출산후 몸조리에 최대한 신경을 집중하도록 하고, 아기를 돌보는 것은 전적으로 아빠가 책임지셔야 합니다. 일찍 퇴근은 기본. 우리아기에게 이 시기는 다시 되돌아오지 않습니다.

[가족생활]
평화롭게 잠든 아기의 얼굴을 보고 있노라면 출산의 고통도 모두 잊혀지는 것 같지 않으세요? 그러나 출산이라고 하는 커다란 과업을 끝낸 엄마의 몸은 매우 피곤에 지쳐있어요. 그래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회복되어 한달 뒤면 어느 정도 제자리를 찾기 때문에 산후 1개월 간을 어떻게 지내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기와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산욕기 동안의 생활과 주의할 점을 잘 익혀 두세요.

[똑똑이 키우기]
회원님과 아기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그 동안 애지중지 태교로 키워왔던 귀여운 아기를 이제야 만나게 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구요. 임신과 함께 써오셨던 태교일기가 있으시다면 이제 육아일기로 타이틀을 바꾸실 때입니다. 그간 뱃속에 있는 아기를 상상하며 일기를 써오셨지만 이젠 바로 옆에 있는 아기의 얼굴과 행동을 눈으로 지켜보면서 앞으로 커나가는 모든 일들을 일기로 써보세요.

[예쁜 엄마]
산후 1주일간은 출산으로 인한 피로를 씻어내기 위해 푹 쉬면서 안정을 취하는 것도 좋지만, 산후24시간부터는 산욕기 체조를 통해 조금씩 움직여주는 것이 오히려 몸의 회복을 촉진시켜줍니다. 그리고 출산 후 2-3일 후에는 간단한 샤워가 가능하므로 부드러운 바디케어 제품을 이용하여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간단히 끝내도록 합니다. 욕조 목욕은 오로가 완전히 멈추는 산후 6주후가 적당하며, 쉐이프업 샤워를 통해 탄력있는 몸매를 가꾸어 나가세요.

[몸튼튼 건강식]
산후 쇠약해진 몸을 추스리는데 있어서 음식을 통한 영양공급이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해요. 특히 젖을 먹이는 엄마의 경우에는 평소보다 더 잘 먹어야 아기도 튼튼히 자랄 수 있어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