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용품

위생용품

 배꼽띠

순면 100%로 되어있으며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퇴원시 제공합니다. 배꼽이 떨어지기 전까지 배꼽주위에 감아놓고 목욕을 시켜야 해요.

 손톱가위

금새 자라는 아기손톱. 자란손톱이 얼굴 등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준비해 두셔야 하는 물품입니다. 손톱가위를 선택할 때에는 손잡이 부분이 엄마의 손가락 크기에 맞는 것이 사용하기 편하며, 특히 가위끝이 뾰족한 것은 아기의 연한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약간은 뭉툭한 것으로 선택해주세요.

 체온계

갑자기 열이 나는 아기의 체온을 측정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체온계에는 귀의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귀체온계가 있는데, 체온계를 구입할 때에는 무엇보다 쉽게 부러지거나 수은이 밖으로 새어나올 위험이 없는 것을 선택하세요.

 면봉

코나 귀 등 섬세한 부분의 이물질 제거시 주로 사용하며, 면봉대는 종이나 플라스틱으로 된 것이 안전합니다. 아기용으로 따로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물티슈

배변후 아기의 엉덩이나 피부를 닦기위해 사용합니다. 시중에는 많은 종류의 물티슈가 있습니다. 성분을 꼼꼼히 비교해서 살펴 보시고 특히 여닫는 부분이 잘 마감이 되는지 살펴 주세요.

 베이비로션 베이비오일 기저귀크림

보습효과가 있어 건조하고 민감한 아기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저자극성이어야 하며 여름에는 로션을, 겨울에는 크림을 온몸이나 건조한 팔다리, 팔꿈치, 발꿈치에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저귀크림은 기저귀로 인한 피부헐림이나 발진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베이비오일은 목욕후 물기가 있을 때 발라주면 보습막으로 만들어 수분증발을 막아줍니다. 개봉하지 않은 로션이나 크림의 유통기한은 3년 정도(제품마다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이지만, 일단 개봉한 후에는 1년안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용중 색이 변하거나 냄새가 변질되었으면 사용을 중지하고 과감히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비파우더 분통

기저귀를 바꾸거나 목욕후에, 살갗이 닿는 부위 (목, 겨드랑이, 엉덩이)에 파우더를 발라주면 피부를 부드럽고 보송보송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짓무름이나 땀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분말형과 콤팩트형(외출용)이 있으며 가루가 곱고 미세하고 퍼프가 부드러운 것으로 선택하세요. 파우더를 덜어 쓸 수 있는 별도의 통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개봉하지 않은 파우더의 유통기한은 보통 4년 정도이지만, 개봉후에는 1년 안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된 제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피부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