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용품

수유용품

options-wn-lifestyle-1-l
 젖병

우유로 키우는 경우뿐만 아니라 모유를 먹이려고 해도 잘 안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준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수유일 경우에는 큰것 5개, 작은것 2개 정도, 모유수유일 경우에는 과즙이나 보리차를 먹일 때 필요하므로 2-3개 정도 준비하세요. 사용하기에 편리한 둥근 것이 좋으며, 인체에 무해하고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으며 열소독이 가능한 재질로 된 것, 표면이 매끄러워 잘 닦이는 것이 좋아요. 유리재질은 환경호르몬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열탕소독이 가능하나 무겁고 깨질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며, 플라스틱 재질로 된 것은 구입시 환경호르몬 여부를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아기의 연령에 따라 신생아용과 유아용을 구별하여 사용하세요.

 젖꼭지

젖꼭지는 주기적으로 교환하며 비상용으로 여유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연령별, 용도별(우유용, 이유식용)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시기와 용도에 맞게 사용해 주세요. 젖꼭지를 고를 때는 구멍의 크기를 확인하여 너무 크거나 작지 않은 것으로 선택하고,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것으로 구입하세요. 천연고무와 실리콘 재질이 있으며, 젖꼭지의 모양은 재래형인 둥근형과 독일 치과의사들이 개발한 누크형이 있습니다. 젖꼭지 구멍의 모양과 크기도 중요한데, O형의 경우 분유수유용으로 쓰며 X형과 Y형 은 이유식과 분유를 섞여 먹일 때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젖꼭지의 구멍이 너무 크거나 작지않은 중간크기의 것으로 고르고 이후, 아기의 수유량에 따라 구멍의 크기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구멍의 크기는 수유시간이 약 15분~20분 정도가 되면 적당하고 아기가 10분 만에 우유를 먹었다면 구멍이 작은 것으로 교체하도록 합니다. 또한 우유를 먹이기 전에 우유병을 거꾸로 들고 공기를 빼는 과정에서 우유가 계속해서 뿜어져 나오면 구멍이 늘어난 것이므로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젖꼭지 단계는 엄마, 아빠가 아기의 상태에 따라 잘 관찰해서 탄력적으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젖꼭지 단계별 사용 개월은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권장사항입니다.

 노리개젖꼭지

아기가 젖을 너무 많이 먹거나 손가락을 빨 때 사용하는 노리개젖꼭지는 두뇌발달을 촉진시키는 턱운동을 원할하게 해줍니다.(생후 1개월후)

 보온병 우유병주머니

보온병이나 우유병주머니를 사용하여 외출시 우유가 식지 않도록 하는 용도입니다. 바깥나들이가 잦을 경우 준비하면 좋아요.

 젖병소독기 세트

대부분 열소독으로 우유병을 소독하는데 이 때 소독기, 세척솔, 소독집게 등이 필요해요. 소독기는 젖병 전용소독기가 있으나 일반냄비를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세척솔은 끝부분은 스펀지, 가운데는 솔로 된 것이 잘 닦이며, 소독집게는 젖병이 잘 잡힐 수 있도록 매끄럽지 않은 재질로 된 것이 좋습니다.

 분유케이스

아기가 한번 먹을 양만큼 분유케이스에 미리 담아놓으면 외출시나 밤중 수유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유축기

모유를 먹이는 경우, 산모의 젖몸살을 방지하고 남은 젖을 짜버리기 위해 유축기가 필요해요. 전기나 모터의 힘을 이용한 자동식과 손으로 기구를 움직이는 수동형이 있는데 수동형 유축기의 경우, 고무의 펌프가 탄력이 있는지 확인하도록 하세요. 필요시 렌탈이용도 고려해 보세요.

 모유패드

브래지어가 젖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