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프업체조

셰이프업체조

산욕기체조와 몸풀기체조로 굳어있던 근육이 어느 정도 풀렸다면, 이제는 임신전의 몸매로 돌아가기 위한 다이어트체조를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셰이프업체조는 산후 6-8주 이후, 오로가 완전히 멎고 몸이 정상으로 회복된 상태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하루 10-30분 정도 살이 많이 찐 부위를 집중공략하여 꾸준히 하면 예전의 날씬한 몸매로 되돌아 갈 수 있을 거예요.

 처진 배를 쏘옥~ 배의 군살을 없애주는 체조

배의 군살을 없애주는 체조로는 학교시절 많이 했던 ‘윗몸 일으키기’가 효과적입니다. 머리 뒤로 양손을 깍지끼고, 양쪽 무릎을 직각으로 세워 바로 눕습니다. 어깨와 목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상체를 일으키세요. 이 때 배의 힘이 약하면 양쪽 발을 고정시켜도 무관합니다. 같은 동작을 5번 정도 반복해주세요.

처진 히프를 탄력있게 올려주는 체조

  1. 팔과 손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반듯하게 눕습니다. 두 다리를 자연스럽게 벌린 다음, 팔로 몸을 지탱하면서 엉덩이와 허리를 천천히 들어올려주세요. 이 동작을 5-10회 정도 반복해 주세요.
  2. 고양이처럼 바닥에 엎드리는 자세를 취하세요. 이 때 두 팔과 무릎으로 몸을 지탱해 줍니다. 한쪽 다리를 뒤에서 잡아당기는 듯한 느낌으로 올려주며, 발끝을 곧게 유지해줍니다. 같은 동작을 좌우 10회씩 반복해주세요.

허벅지에 탄력을 주며 군살을 빼주는 체조

  1. 두 다리를 조금 벌리고 두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하듯이 길게 펴줍니다. 그 자세에서 상체를 곧게 펴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아래로 약간 내려주었다가 천천히 일어서세요. 이 동작을 10회 정도 천천히 반복해주세요.
  2. 두 다리를 곧게 뻗고 앉아서 상체를 약간 뒤로 젖히고 두 팔을 허리 뒤로 하여 몸의 중심을 잡아주세요. 한 쪽 무릎을 구부린 다음, 천천히 들어올렸다가 다시 천천히 제자리로 내려줍니다. 같은 동작은 좌우 10회정도 반복해 주세요.

각선미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체조

두 다리를 모으고 옆으로 누운 후, 두 손바닥을 바닥에 대어 몸의 중심을 잡은 후 상체를 약간 일으켜 세우세요. 이 때 배와 히프가 나오지않게 힘을 주고 한 쪽 다리를 천천히 올려줍니다. 다리를 올릴 때에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해주고, 발끝은 앞으로 향하게 해주세요. 같은 동작을 좌우 10회 정도 반복해주면 히프의 곡선이 매끄럽게 만들어 집니다.

가슴에 탄력을 주는 운동

  1. 양반다리를 하고 앉은 상태에서 두 손을 기도하듯이 가슴 앞으로 모아주세요. 그리고 깊은 호흡을 하면서 두 손에 5초정도 힘을 넣어줍니다.
  2. 양반다리를 하고 앉은 상태에서 두 손을 노래 부를 때처럼 손가락을 잡고, 양 팔에 힘을 주어 5초 정도 서로 잡아당겨 주세요.(왼손은 손등을 아래로, 오른손은 손등을 위로하는 자세로 위치는 가슴부위) 이 때 팔꿈치와 팔이 수평이 되게 주의하며, 같은 동작을 6회 정도 반복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