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복 고르기

임신복 고르기

임신초기에는 체형의 변화가 그다지 나타나지 않으므로 평상시 옷 중에서 허리나 배가 조이지 않는 옷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나 체중이 점점 늘어나고 배가 많이 불러오는 임신중기 이후부터는 품이 넉넉하고 신축성이 있는 임산부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상의는 가슴부분이 넉넉하고, 하의는 품이 넉넉하고 허리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입고 벗기 편한 옷을 고르도록 하세요.

 흡습성이 좋고 세탁이 편한 옷

임신을 하면 신진대사가 왕성하여 땀의 분비물이 많아지죠. 따라서 임신복을 선택할 때에는 흡습성이 좋고, 세탁이 간편한 천연소재의 옷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직장여성의 경우에는 구김이 잘 가지 않는 면과 레이온의 혼방직물이나 폴리에스테르 등의 옷감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입고 벗기 편한 옷

임신복을 선택할 때 되도록이면 임산부 혼자서도 간편하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옷을 고르도록 하세요.

 품이 넉넉하고 허리부분을 조절할 수 있는 옷

임산부의 체형은 주(week)수가 늘어날수록 그만큼 체형의 변화도 생기므로, 임신복을 고를 때에는 전체적으로 품이 넉넉하고, 특히 배가 부름에 따라 허리크기를 조절 할 수 있는 임신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의 경우에는 가슴부분과 어깨, 소매부분의 둘레가 넉넉한 것을 고르고, 하의의 경우에는 밑위 부분이 짧거나 허벅지가 조이는 옷은 선택하지 마세요. 전체적인 실루엣으로는 A라인이나 스트레이트형, 특히 아랫쪽으로 갈수록 폭이 넓어지는 엠파이어 스타일이 적합합니다.

 칼라나 목둘레선에 포인트가 있는 옷

임신복은 시선이 복부에 집중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칼라나 목둘레선에 포인트를 두어 시선이 위로 집중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옷이 좋아요. 목둘레선은 라운드나 보트네크라인이 적당하며, 상의에 코사지나 브로치 등을 달아주어도 효과가 있답니다. 그러나 프릴이나 레이스장식이 많이 달린 요란한 옷은 오히려 부른 배를 더욱 강조할 뿐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아요. 색상은 너무 밝은 색상보다는 무채색계열의 색상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출산 후에도 입을 수 있는 옷

임신복을 고를 때에는 이왕이면 출산후까지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고려하여 선택하세요. 허리부분을 조절할 수 있는 점퍼스커트나 멜빵바지와 같은 스타일은 임신 후에도 평상복으로 무난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