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프 마사지

림프 마사지

얼굴이 붓는 것은 흘러가야 할 림프액이 한 곳에 모이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으로 림프마사지를 통해 부기를 뺄 수 있어요. 세포조직내에 과다하게 고여있는 수분을 제거하여 림프계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주는 림프마사지는 손가락의 힘을 평소 마사지때보다 약하게 하여야 합니다. 힘이 너무 세면 림프를 막아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오게 되기 때문이죠. 마사지시 피부결을 따라 돌리면서 하는 것은 일반마사지, 손을 피부에 대고 원을 그리는 듯한 기분으로 제자리에서 누르면 림프마사지가 됩니다.

림프마사지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나 목욕할 때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마사지의 리듬과 호흡을 맞추어 가볍게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림프마사지를 할 때에는 손과 팔의 긴장감을 풀어준 후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고, 손놀림은 가볍게, 정확히, 리듬감있게 하되 손밑 피부를 느껴가며 하세요.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합하며, 한 동작을 3-4번 반복, 총 10-15분 정도 해줍니다. 이 때, 만약 임산부가 독감에 걸렸다면 최초 3개월까지는 림프마사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림프마사지의 여러 동작

  1. 볼 눌러주기
    볼에 있는 림프액은 구조상 귀쪽으로 모이게 되므로, 손바닥 전체를 볼 중앙에서 귀쪽으로 옮겨가며 천천히 꾹꾹 눌렀다 떼어주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2. 콧망울을 따라 눌러주기
    콧망울에서 양쪽 미간을 향해 쭉 올라가면서 양쪽 눈썹을 따라 관자놀이까지 멈추지 말고 점을 찍듯이 눌러주세요. 다른 동작으로 다시 콧망울에서 볼선을 따라 관자놀이까지 5번 정도 나누어 점을 찍듯이 눌러주세요.
  3. 이마에서 관자놀이 쪽으로 눌러주기
    이마에서부터 시작해 관자놀이 쪽으로 3, 4번째 손가락을 이용하여 4번정도 점을 찍듯이 눌러주고, 마지막에 관자놀이를 꾹 눌러주세요.
  4. 턱선을 따라 눌러주기
    턱선 아랫부분부터 귀밑까지 3, 4번째 손가락을 이용하여 원을 그리듯이 꾹꾹 눌러주세요. 이 부분은 림프액이 잘 모이는 곳이므로 손가락끝에 힘을 주어 3-4번 정도 반복해 주세요.
  5. 눈꼬리 누르기
    림프마사지는 얼굴 전체를 해주어도 좋지만, 바쁠 때에는 눈주위만 해주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눈을 감은채 눈 앞부분에 약지손가락을 대고 가볍게 눌러준 후, 그 자리에서 돌려주세요. 그리고 눈꼬리 아랫부분을 가운데 손가락을 이용하여 약간 위로 밀듯이 눌러주세요.

 스트레칭을 통해 얼굴의 부기를 빼보세요

얼굴의 부기는 겨드랑의 밑의 림프액 흐름과 관련이 있어요. 따라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두 팔을 머리위로 들어올려 쭉쭉 펴주면, 목부터 얼굴에 걸친 림프액의 흐름을 좋게하여 얼굴의 부기가 쉽게 가라앉습니다.  또한 어깨 주위를 눌러서 목과 어깨의 긴장을 풀어주면 전체적인 몸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줄 수 있고, 얼굴의 부기도 빠진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