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은 얼굴 관리법

부은 얼굴 관리법

임신후기에 이르면 신진대사의 변화로 얼굴이 푸석푸석해지며 쉽게 붓게되죠. 얼굴이 붓는 이유는, 흘러가야 할 림프액이 한 곳에 모여있다가 세포와 세포 사이의 수분의 양이 증가해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기현상은 일시적일 수도 있지만, 한창동안 지속되면 피부노화와 큰얼굴을 만드는데 일조하므로 시기적절할 때 관리해주는 것이 좋아요. 부기는 빼는 것 보다는 얼굴이 붓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해 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부기를 예방해주는 생활습관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세요. 사람도 스트레스를 받듯이 피부도 스트레스를 받아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제일 먼저 얼굴이 붓기 시작하지요. 그러므로 평소에 충분한 수면과 휴식으로 피로를 바로바로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잠들기 전에는 되도록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잠자기 전의 과식은 얼굴 붓는 지름길이랍니다. 또한 지나치게 높은 베개는 목이 구부러지게 되고, 얼굴의 부기가 심해지게 되므로 약간 낮은 느낌의 베개를 생활습관화 하도록 하세요. 짠 음식도 피하세요.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물을 많이 마시게 되고, 또 그렇게 되면 얼굴이 부을 수 밖에 없으니까요.

 얼굴부기를 빠지게 하는 마사지

크림이나 오일을 이용해 부어있는 얼굴을 마사지 해주면, 부기를 어느정도 가라앉힐 수 있어요.  마사지 후에는 부드러운 티슈로 마사지크림을 닦아주고, 스팀타월을 얼굴 위에 잠깐 동안 올려놓은 뒤, 찬물로 마지막 세안을 해주면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얼굴의 부기가 빠지지 않으면 찬물수건이나 얼음팩으로 찜질해 주어도 좋아요. 그러나 찬기에 아주 약한 피부라면 이 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마사지의 기본 동작법

  1.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움직이며 얼굴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2. 셋째, 넷째 손가락의 안쪽 부분을 이용하여 원을 그리듯이 약간 힘주어 문질러 주세요.
  3. 손가락 안쪽 끝으로 피아노를 치듯이 피부를 살짝살짝 두드려주세요.
  4.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얼굴 부분을 감싸준 뒤, 약간 힘이 있는 동작으로 피부를 흔들어 주세요.
  5. 손가락을 이용하지 않는 간단한 얼굴근육 운동, 입을 상하좌우로 크게 벌렸다,오므렸다를 반복하는 운동을 해주세요.

얼굴부기 빨리 빼는 방법

  1. 광천수 스프레이를 뿌려보세요
    평소 마사지를 할 시간이 없는 바쁜 임산부라면, 세안 후 광천수 스프레이를 이용해 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광천수 스프레이를 얼굴에 살짝 뿌려준 뒤, 손바닥을 이용해 수분이 얼굴에 촉촉히 베일 수 있도록 해주고, 차가운 화장수를 이용해 피부를 정돈해 주면 됩니다.
  2. 녹차티백을 이용하세요
    녹차티백을 이용해도 멋진 미용효과를 볼 수 있어요. 우려먹고 남은 녹차티백을 버리지 말고 냉동실에 잠깐 보관한뒤, 그것을 꺼내 부은 얼굴에 올려놓으면 얼굴의 부기를 짧은시간 안에 뺄 수 있어요. 게다가 이 녹차를 모공이 넓어진 부분에 올려놓으면 모공이 좁아진다고 하니, 정말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지요.
  3. 음료수캔을 이용해보세요
    아마 대다수의 분들이 얼굴의 부기를 빼는 방법으로 냉동실에 넣어둔 차가운 숟가락을 많이 이용했을 거예요. 이번에는 아직 마시지 않은 음료수캔을 냉동실에 보관한 뒤 꺼내어 부은 얼굴에 올려놓아 보세요. 시원함과 동시에 얼굴의 부기를 쉽게 가라앉힐 수 있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