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 예방법과 치료법

튼살 예방법과 치료법

 임신중 튼살이 생기는 원인

임신중기 이후 하루가 다르게 배가 불러오면서 걱정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튼살’입니다. ‘한번 생기면 절대로 없어지지 않는다는데…’하며 걱정을 하다가도 ‘임산부인데 뭐 어때~!’하는 식으로 방심하기 시작하면 뒤늦게 후회해도 소용이 없어요. 임신중 튼살은 출산 후에도 한참동안 붉게 남아있다가 서서히 하얀빛을 띄면서 아예 흉터로 자리를 잡아갑니다.

튼살이 생기는 이유는 갑자기 늘어나는 체중때문이기도 하지만 임신중 분비되는 부신피질이라는 호르몬이 진피내의 콜라겐섬유를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임신선이 생기는 곳은 가슴, 배, 엉덩이 부위로, 배가 별로 불러오지 않는 임신초기부터 부지런히 마사지를 해주고 임신후기, 출산초기에도 꾸준히 신경써 준다면 처녀때의 예쁜 배를 그대로 간직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임신중에 급격한 체중의 변화를 보인 사람이라면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튼살을 막아주는 예방법

임신초기

아직 배가 불러오기 전이라 크게 신경쓰지 않지만, 센스있고 부지런한 임산부라면 슬슬 살트임에 대해 준비를 할 시기입니다. 이 때에는 특별히 살트임 전용제품을 사용할 필요없이 샤워 후 가볍게 물기를 닦아준 다음, 바디케어 크림이나 오일을 사용하여 피부를 촉촉히 유지시켜 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임신중기

이제부터는 살트임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할 시기입니다. 이제까지 이런 것에 대해 무관심했던 임산부라도 몸에 흉터가 생기길 원하지 않는다면 당장 살트임 예방마사지를 시작하셔야 해요. 피부의 탄력을 증대시키기 위해 약간 차갑게 느껴지는 물로 가볍게 샤워를 한 후, 임산부 전용 마사지크림을 이용하여 배주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세요.(주의:무리하게 하면 자궁수축을 유도할 수도 있으므로 조심스럽게, 배꼽을 중심으로 손바닥을 이용해서 마사지 해주세요. 특히 튼살방지 크림 사용시 재스민, 페퍼민트와 같은 아로마오일이 함유된 제품을 복부에 직접 바르면 유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튼살크림은 반드시 병원에서 추천해주는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세요) 이 때 남편의 손을 빌려 마시지를 해주는 것은 어떨까요? 아내의 배를 마사지해 주면서 갖는 아기와의 태담시간. 그 시간이 그리 길게만은 느껴지지 않을 거예요.

임신후기

임신후기야 말로 튼살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제까지 마사지를 게을리 해온 임산부라도 이 때부터는 자주 거울에 자신의 배를 비추어보며 튼살이 생기지 않도록 열심히 해주어야 합니다.  마사지 방법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약간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한후, 임산부 전용크림을 이용하여 튼살이 생긴부분을 중점적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 이 때 심하게 트기 시작하면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튼살 치료법

임신기간 중 아무리 열심히 마사지를 했어도 튼살을 100% 예방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뱃살이 아직 빨갛게 갈라져 있는 초기에 치료를 시작한다면 어느 정도 튼살을 치료 할 수 있어요.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는 레티노익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연고로, 2-3개월 정도 꾸준히 발라주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그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배의 튼살이 분홍색으로 변하기 시작한다면 그것은 벌써 흉터로 자리잡아 간다는 증거. 이 때에는 크리스탈필이라는 미세박피술을 이용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크리스탈필은 피부조직을 이상적으로 박피할 수 있도록 가공된 특수 크리스탈 파우더를 피부에 부딪히게 하여 벗겨내는 시술로,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고 시술 후 곧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