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별 메이크업 : 가을 겨울

계절별 메이크업 : 가을 겨울

 가을 메이크업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쓸쓸함이 느껴지는 계절이지만, 이지적이고 여성스러운 느낌의 메이크업을 통해 매혹적인 가을분위기를 연출해보는건 어떨까요?

피부표현

메이크업계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두터운 화장을 하던 시기는 지나가고, 화장을 거의 하지 않은 듯한 투명한 피부느낌을 강조하는 누드메이크업이 강세입니다. 그린이나 바이올렛빛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이용하여 피부톤의 칙칙함을 커버하고 화사함을 표현해주세요. 그 위에 페이스파우더나 투웨이케익을 발라주고, 한층 더 투명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펄이 들어간 파우더를 이용하여 피부톤을 화사하게 표현하도록 하세요. 마지막으로 붉은기가 도는 브라운계열의 볼터치를 가볍게 해주면 생동감 있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눈화장

가을에는 대체적으로 브라운계열이나 스모크계열의 아이섀도를 사용하여 눈의 깊이감을 강조합니다. 복고풍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검은색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를 좀 더 진하게 사용하여 속눈썹의 풍부함을 표현해주세요.

입술화장

종전의 가을 입술색상은 진한 브라운계열이 대부분이었으나, 내추럴 누드모드가 유행하면서 옅은 색상의 립스틱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특히 눈화장을 복고풍식으로 강조했다면, 입술은 흐린 핑크계열이나 입술색과 거의 동일한 산호계열의 립스틱을 발라 거의 하지 않은 듯한 느낌을 표현해 주세요. 진한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줄 경우에는 아웃커브나 인커브로 부드럽게 그리고, 무광택 립글로스로 촉촉하게 표현해 주세요.

 겨울 메이크업

차가움이 물씬 풍기는 계절입니다. 조금은 화려하고 여성적인 겨울메이크업으로 따뜻한 겨울을 연출해보세요.

피부표현

겨울에 무엇보다 중요한건 기초화장입니다. 실내난방으로 피부는 금방 건조해지고, 외부의 차가운 공기로 인해 얼굴은 트기 쉽상이지요. 이 계절엔 기초화장을 꼼꼼이 하여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어야 하고, 너무 건조할 경우에는 미네랄워터 등을 얼굴에 뿌려 건조한 피부에 휴식을 주도록 해야 합니다.

눈화장

일반적으로 브라운계열의 색상으로 자연스러움을 표현하는 것도 좋지만, 전체적으로 어둡고 차가움이 느껴지는 겨울에는 약간은 화려한 색상으로 눈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아요. 보라색이나 핑크빛 계열로 눈에 포인트를 주면 한결 따뜻함을 느낄 수 있어요.

입술화장

눈화장의 색상과 맞추어 핑크계열이나 흑장미계열의 색상으로 선명한 윤곽표현을 해주고, 하이라이트로 입체감을 표현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