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별 스킨케어

계절별 스킨케어

피부는 외적 환경에 따라 민감한 반응을 보이므로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의 경우, 각 계절에 적합한 피부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활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기온이 점점 올라가면서 햇볕도 강해지고 바람이 심해지는 계절입니다. 겨울동안 꽁꽁 닫혀있던 피부가 점차 열리는 시기로, 꽃가루 날림과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현상으로 인해 피부건조가 아주 심해지고, 이때문에 피부도 많이 거칠어집니다. 또한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땀의 분비와 피지도 많이 배출되어 여드름이 나기 쉬우며,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와 주근깨도 많이 생기게 되지요. 황사와 강한 햇볕으로부터 연약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청결에 신경써야 해요. 클렌징제품을 이용하여 세안을 해주고,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헹구어 주세요. 또한 각질이 많이 일어날수 있는 시기이므로 스킨과 로션, 수분팩 등으로 봄철 부족한 수분을 공급하여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세요. 외출시에는 자외선차단 크림을 발라주어 기미와 주근깨를 방지하세요.

 여름

연일 지속되는 고온과 엄청난 양의 자외선, 그리고 비오듯 흐르는 땀과 피지의 분비는 여성들의 피부를 지치게 만듭니다.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에는 잡티가 많이 생기고, 과다한 냉방시설로 수분을 빼앗기면서 피부의 탄력도 저하되죠. 특히, 선탠은 피부의 노화를 일으키고 탄력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지나치면 피부암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에는 자외선이 최대치를 기록하므로 이 시간에는 되도록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세요. 여름철 피부관리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건 꼼꼼한 세안입니다. 땀이나 피지 등 분비물이 많으므로 폼클렌징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며, 연일 무더운 날씨로 지친 피부에 시원한 얼음찜질이나 오이팩 등으로 수분 및 탄력을 증대시켜야 합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품을 사용하여 자외선을 조심하고, 선탠 후에는 반드시 충분한 수분공급을 해주세요.

 가을

기온의 저하로 피부는 점차 민감해지며, 건조한 바람과 날씨로 수분이 부족해져 거칠고 건조해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또한 가을에는 겨울동안의 피부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한 충분한 영양공급 및 수분공급을 해주어야 되는 시기이기도 하죠. 세안 후에는 기초손질을 통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며, 보습팩이나 수분팩 등을 통해 각질을 제거해 주세요. 또한 과일과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여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을 충족시켜 주는 것도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겨울

극심한 추위로 인해 피지와 땀의 분비는 현저히 줄어들고 피부는 건성화되면서 거칠어지기 쉬운 계절이므로 기초손질을 꼼꼼이 해주어야 해요. 건조한 날씨로 인해 수분부족이 되기 쉽고 각질이 일어나 잔주름이 많이 생기게 되므로 보습력이 강한 크림을 사용하여 영양공급을 충분히 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