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담태교

태담태교

 태담태교란

태담이란 뱃속에 있는 아기와 대화를 하는 것으로 태담태교는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태교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이한 기술이나 지식, 도구가 필요하지 않아 임신한 엄마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요즘은 태교에 적극적인 남편들이 많아져 남편들이 뱃속의 아기에게 말을 걸기도 하고 노래도 불러주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태담태교의 효과

음악태교와 마찬가지로 태담태교가 아기에게 정확하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정확한 연구결과는 없습니다. 뱃속의 아기를 검사하고 연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죠.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람의 뇌세포는 대부분 엄마의 뱃속에서 형성되고 자극을 받으면서 성장하게 되어 있는데 뇌세포를 받달시키는 자극이 부족하면 발달이 조금 더뎌질 수도 있어요. 태담은 아기의 뇌세포를 자극시키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므로 태담을 통해 아기의 뇌세포는 자극시켜 성장을 도와주세요.

 태담태교의 방법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편안하게 대화하는 마음가짐으로 하면 됩니다. 보이느냐 보이지 않느냐의 차이일 뿐입니다. 처음에는 좀 어색하기도 하고 낯설기도 하지만 아기를 쓰다듬고 발길질을 느끼면서 꾸준히 태담태교를 하다보면 어느새 자연스러워질 거예요. 음악태교와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좋으며 편안한 환경하에서 차분하고 사근사근한 목소리로 태담을 하는 것이 좋아요. 아빠와 함께하면 부부간 애정을 더욱 깊게 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답니다.

 태담태교에 좋은 말

  1. 하루 중 있었던 일을 사진으로 묘사하듯이 아기에게 들려주기
  2. 그림책을 읽어주면서 설명하기
  3. 아기를 기다리는 마음을 표현하기
  4. 현재의 아기상황이나 신체발달에 대해 이야기해 주기
  5. 아기의 애칭을 부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