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후기의 생활

임신후기의 생활

 서있을 때

다리를 약간 벌리고 양쪽 다리에 체중을 나누어 싣도록 하세요. 오래 서있게 될 경우에는 한쪽 다리를 약간 앞으로 내밀고 체중을 옮겨 싣는 자세를 취해보세요.

 걸을 때

걸을 때는 사람과 부딪치거나 모서리에 배가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계단 오르내릴 때

반드시 난간을 붙잡고 등을 곧게 편 상태에서 계단을 보면서 몸의 중심을 옮기도록 하세요. 적당한 보폭을 유지하면서 한 계단씩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자에 앉을 때

위자에 최대한 가까이 선 후, 뒤에서 바짝 끌어당기면서 무릎을 구부려 앉도록 하세요. 앉을 때는 깊숙이 앉고 등을 곧게 펴야 허리에 부담이 덜합니다.

 누웠다 일어날 때

누워있다가 일어날 때는 일단 몸을 옆으로 돌리세요. 그리고 바닥과 반대쪽에 있는 손으로 바닥을 짚고 몸을 약간 일으킨 후, 양손으로 바닥을 밀면서 일어나세요. 이 때 허리나 배에 힘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물건을 들 때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는 일단 허리에 힘을 주지 말고 허리를 편 채 한 쪽 무릎을 완전히 구부려 앉은 다음, 쪼그려 앉은 자세로 물건을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앉을 때와 같은 방법으로 물건을 들고 다리의 힘으로 일어서야 합니다.

 걸레질을 할 때

우선 허리를 편 상태로 무릎을 끓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허리를 구부리지 말고 수평을 유지하면서 양 무릎과 양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자세로 걸레질을 하면 배에 부담을 주지 않아 좋습니다.

 청소기를 사용할 때

허리를 숙이지 말고 무릎을 바닥에 댄 자세로 청소기를 사용해 보세요. 서서 윗몸만 구부린 채 청소기를 사용하면 배를 압박하고, 등과 어깨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충전용 소형청소기를 이용하여 자주 청소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